청와옥 막걸리 포항 막걸리 동해명주

풍류를 아는 음료

청와옥 막걸리 포항 막걸리 동해명주

상피 2022. 12. 19. 18:14
반응형

*지나친 음주는 몸에 해롭습니다
*19세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포항 1위 동해명주의 막걸리

줄서서 먹는 을지로3가역의 순댓국집 청와옥에서 포장해 온 청와옥의 시그니처 청와옥막걸리. 순댓국과 잘 어울린다는 막걸리라고 하네요.

청와옥 막걸리는 포항 소재지의 동해명주에서 만든 막걸리라고 합니다. 동해바다에 떠오르는 해, 한방울의 진한 막걸리의 의미를 담고 있는 동해명주.
동해명주의 회사는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지만 이미 알고있는 막걸리를 만드는 회사였어요. 연오랑막걸리와 세오녀막걸리가 나오는 양조장이었네요.

 


1955년 도구양조장으로 시작한 유서 깊은 양조장의 동해명주는 포항 1위의 양조장이라고 합니다. 포항에서 나오는 포항 쌀을 가장 많이 사용해 막걸리를 만드는 업체이기도 하다고요.

청와옥 막걸리

원재료명 및 함량: 정제수, 쌀(외국산), 물엿, 종국, 효모, 정제효소제, 아스파탐(감미료, 페닐알라닌 함유), 아세설팜칼륨(감미료), 젖산

내용량 750ml 에탄올함량 6%
업소명 및 소재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면 도구리 626, 동해명주 (054-284-3049)

순댓국과 잘어울리는 청와옥막걸리

동해명주가 포항 쌀을 많이 이용하여 막걸리를 만든다지만 아쉽게도 청와옥막걸리는 포항쌀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명한 양조장의 손맛은 어디 가지 않겠죠?


 


청와옥 막걸리의 맛은 정말 후회가 되는 맛이었어요. ‘순댓국을 포장해와서 같이 먹었어야 하는데.. 그래야 이 진가가 더 돋보일텐데...’하는 아쉬움을 남기는 후회가 되는 맛이요. 올해 마신 막걸리 중 손에 꼽힐 정도로 맛있더라고요. 단맛이 강한 막걸리를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청와옥막걸리는 부드러우면서 단 맛이 적어 정말 순댓국과 잘 어울릴 맛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구매하는 김에 두병 구매 할 걸... 막걸리가 바닥을 보일 때 즈음 드시 한 번 후회하게 하는 맛이었어요.

커다란 특징이 있는 것이 아닌 기본에 충실한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음식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 존재감을 돋보이는 매력이 있어요.

 


괜히 포항 1등의 양조장에서 만드는 막걸리가 아니네요. 다음 번에는 포항 쌀을 이용한 동해명주의 막걸리를 구해보아야겠습니다.
청와옥 방문하시는 분들은 시그니처인 청와옥막걸리 꼭 같이 곁들어보세요😁

2022.12.19 - [맛과 멋의 나들이/서울나들이] - 을지로3가역 청와옥 순대 신한카드역 2호선 3호선

 

을지로3가역 청와옥 순대 신한카드역 2호선 3호선

을지로3가역 신한카드역 을지로3가역은 2,3호선이 지나는 역이며 맛집들이 많아 요즘 인기가 높다죠. 언제부터인지 을지로3가역에는 신용카드 회사인 “신한카드”가 붙게 되었는데 무려9억원

sangp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