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 월하정인 롯데 롯데주류 니혼슈 사케 차이 청주 백화수복 청하 우리쌀 공병

풍류를 아는 음료

백화 월하정인 롯데 롯데주류 니혼슈 사케 차이 청주 백화수복 청하 우리쌀 공병

상피 2022. 12. 26. 00:15
반응형

*지나친 음주는 몸에 해롭습니다
*19세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롯데주류와 간송미술관의 협업, 백화 월하정인

이전 별빛청하를 포스팅 한 적이 있어요. 호록호록 쉽게 마실 수 있는 술이었죠. 다시 또 한번 구매해 볼까 하며 주류코너를 기웃거리던 저에게 발견된 새로운 디자인의 술, 백화 월하정인. 간송미술관과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100%국내산 쌀을 이용한 청주입니다.

한 밤 달빛 아래,두 사람 마음은 두 사람만이 안다.
-신윤복-간송미술관 소장

간송미술관은 상시 개방 미술관이 아니며 국보를 많이 소장하고 있어 개방시기에 인파가 엄청난다고 하죠. 올해부터 보수에 들어간다 하여 마지막 개방 때 저도 방문을 했었습니다. 모든 문화재 전시는 아니었지만 참 좋았었답니다.
병 디자인도 너무 예쁜 백화 월하정인. 백화라는 말이 낯설지 않았는데 차례주로 많이 이용하는 백화수복의 라인 중 하나인 걸까요? 노오란 빛깔을 나타내는 것이 너무 궁금하게 만드네요.
따로 100원 공병 표시는 없는 것을 보아 공병에 해당되는 것 같지 않네요.

백화 월하정인

원재료 명 및 함량:정제수, 쌀(국산:100%), 구연산 에리스리톨, 효소처리스테비아, 젖산, 효모, 종국
알코올 14% 375ml

제조원:롯데칠성음료(주) 전라북도 군산시 외항 1길 222

롯데주류의 백화 월하정인의 깔끔한 맛.

롯데는 청주 계열의 술이 유명하죠. 백화수복을 필두로 청하, 청하드라이 등이 있는데 종류가 많지는 않아도 자주 눈에 보이고 귀로 듣는 술들이라 다양한 종류가 있는 것 처럼 느껴지죠. 사실 백화 월하정인도 롯데에서 기존에 판매하는 청주 계열의 보통적인 맛이라고 예상했었습니다.

그런제 롯데주류의 백화 월하정인은 다르더라고요. 니혼슈의 준마이 다이긴죠(純米大吟醸)와 비슷한 맛이 나더라고요.(일본어로 사케는 술이며 니혼슈, 소주 등을 포함합니다. 통상 우리가 부르는 사케는 니혼슈 종류입니다.)
국내산 쌀을 100%사용한 것하며 마시면서 다양한 부드러운 단맛이 들어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청하에서 느낄 수 없는 고급스러움을 맛 볼 수 있어요. 기억이 가물거리긴 하지만 백화수복에서도 이런 맛은 못느꼈던 것 같아요. 알콜향이 더 강하게 느껴졌었던 이전 청주 제품들과는 결이 다른 백화 월하정인 입니다.

영수증을 제대로 확인을 안했지만 어림짐작 한 병에 약 4,100~4,500원 가량으로 가격대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반값에 청하를 마시는 것보다 훨씬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끝에 남는 맛이 소곡주와 비슷한 것이 정말 고급진 느낌이에요. 주정을 넣지 않고 만든 술이라고 하는데 그 때문인지 정말 달라요. 전통적으로 만든 우리나라술은 주정과 조미료 사용이 금지된다는데 그래서 이렇게 편하게 마실 수 있나봅니다.

롯데주류의 백화 월하정인. 지나가는 해와 맞이하는 해를 보며 마시기 좋은 맑은 술이에요. 정말 추천하는 월하정인입니다.

2022.07.21 - [풍류를 아는 음료] - 청하 별빛청하 스파클링 롯데칠성 화이트와인

청하 별빛청하 스파클링 롯데칠성 화이트와인

*지나친 음주는 몸에 해롭습니다 *19세 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은하수를 머금은 듯한 병모양 청하 얼마 전 느린마을 증류주를 구매할 당시 처음 보게 된 별빛 청하. 일단 너무 예쁜

sangp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