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별빛청하 스파클링 롯데칠성 화이트와인

풍류를 아는 음료

청하 별빛청하 스파클링 롯데칠성 화이트와인

상피 2022. 7. 21. 23:00
반응형

*지나친 음주는 몸에 해롭습니다
*19세 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은하수를 머금은 듯한 병모양 청하

얼마 전 느린마을 증류주를 구매할 당시 처음 보게 된 별빛 청하. 일단 너무 예쁜 병모양에 눈길이 갔고, 스파클링이라는 것에 꼭 마셔보리라는 다짐을 했었죠. 병 모양이 마치 은하수 같지 않나요?
병에 100원이 적혀있지 않은 것을 보아 공병 보증금이 반환되는 제품은 아닌 것 같네요.

청하는 대중적으로 많이 마시죠. 추운 겨울 따땃하게 데운 청하는 정말 최고죠. 따뜻한 청하에 살짝 태운 복어 지느러미를 넣어 마시면 정말 환상적이랍니다.

 


'깔끔한 청하와 화이트 와인의 스파클한 만남'이라는데 정말 상상이 안 갑니다. 스파클링이라고 적혀있지만 약한 스파클링 일 수도 있고요.

별빛 청하

알코올 :7%
295ml 화이트와인 17.07%
원재료 및 함량
정제수, 청주(쌀(외국산), 효소제, 종국), 화이트와인(청포도(스페인산), 무수아황산(산화방지제))17.07%, 기타과당, 이산화탄소, 백포도청징농축액(스페인산), 구연산, 합성향료(포도향), 수크랄로스(감미료)

제조원: 롯데칠성음료(주)

 

 

톡 쏘는 스파클링 별빛청하

화이트 와인이 섞여서 그런지 기존의 청하보다 색이 노란 빛깔을 띄네요. 화이트 와인이 17.07%로 생각보다 많이 들어갔네요.
스파클링임을 알려주듯 사이다처럼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옵니다.

별빛청하의 맛은 텁텁하지 않은 달달한 막싸같아요.(막걸리+사이다) 막걸리의 맑은 윗부분이 결국 청주가 되는 것이니 비슷한 것은 당연한데 달달하면서 텁텁한 느낌이 없습니다.

 


이온음료, 코코넛워터 혹은 바나나 음료와 같이 상당히 부드러운 맛이 돌아요. 화이트와인이 들어갔지만 주 성분은 청하여서 그런지 은은하게 달아요. 알코올 향도 강하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회나 고기보단 매운 음식이나 약간 자극적인 양념의 음식과 잘 어울릴 듯합니다. 불족발이나 닭발, 뭐 이런 자극적인 안주들에 사이다 같은 느낌으로요.

소주처럼 쓰지 않으면서 묘하게 달달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스파클링으로 톡톡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별빛청하입니다.

 

2022.12.26 - [풍류를 아는 음료] - 백화 월하정인 롯데 롯데주류 니혼슈 사케 차이 청주 백화수복 청하 우리쌀 공병

 

백화 월하정인 롯데 롯데주류 니혼슈 사케 차이 청주 백화수복 청하 우리쌀 공병

*지나친 음주는 몸에 해롭습니다 *19세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롯데주류와 간송미술관의 협업, 백화 월하정인 이전 별빛청하를 포스팅 한 적이 있어요. 호록호록 쉽게 마실 수 있는

sangpee.tistory.com


https://sangpee.blogspot.com/2022/10/corn-makkolli.html

 

출렁다리 출렁주 동동주 봉평시장 봉평장날 메밀꽃 필 무렵 소금산

강원도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출렁주 옥수수 봉평장날 메밀꽃 동동주

sangpee.blogspot.com

2022.08.17 - [풍류를 아는 음료] - 갓생폭탄맥주 소맥맥주 진로 편의점맥주 소맥 황금비율

 

갓생폭탄맥주 소맥맥주 진로 편의점맥주 소맥 황금비율

*지나친 음주는 몸에 해롭습니다. *19세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폭탄주도 간단하게 한 캔으로! 편의점의 맥주코너. 갈 때마다 어떤 신상품이 나왔는지 두근두근합니다. 언제부터인가

sangp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