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 생막걸리 거창막걸리 지장수 옥수수 생동동주 낙천탁주 동해막걸리

풍류를 아는 음료

신원 생막걸리 거창막걸리 지장수 옥수수 생동동주 낙천탁주 동해막걸리

상피 2023. 5. 2. 15:07
반응형

*지나친 음주는 몸에 해롭습니다
*19세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조금은 늦은 후기

3월달에 마셔본 막걸리인데 이제야 포스팅을 합니다. 꽤나 시간이 지났네요.
지방에 놀러갈 일이 있으면 지역농협에 들려서 막걸리를 되도록 구매하는 편입니다. 익히 유산균이 몸에 좋다고 알려져있죠. 유산균은 생막걸리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산균은 종류가 많기에 막걸리마다 생기는 종류는 조금씩 다를 거라 생각해요. 각기 다른 지역에서 만들어진 유산균 포함된 막걸리를 마시기 위해 지역술을 구매합니다😆

 

 

 


거창에 갔을 때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유산균 보충을 위해 농협에 들려 두병을 구매했는데 한 병은 거창것이 분명하고 다른 한병은 상당히 멀리 떨어진 동해에서 온 제품이더라고요.

 

신원생막걸리
신원생막걸리-원재료명및함량-적혀있는-옆면
신원생막걸리-원재료명및함량표

신원생막걸리
탁주
내용량: 750ml/ 에탄올함량:6%
원재료명 및 함량: 정제수, 쌀(국내산), 팽화미(외국산), 밀가루(외국산), 올리고당, 종국, 효모, 젖산, 곡자, 아스파탐(페닐알라닌 함유, 합성감미료), 아세설팜칼륨(합성감미료)

업소명 및 소재지: 신원양조장/ 경남 거창군 신원면 신차로 3075
055-942-8030

 

왼쪽-막걸리병-오른쪽-소주잔에-담긴-신원생막걸리-맑은부분
위에서-바라본-막걸리-담긴-소주잔

먼저 마셔본 제품은 신원 생막걸리입니다. 맑은 부분은 밀키스와 탄산수를 섞은 맛이고 톡톡 쏘는 청량감이 있더라고요. 잘 섞으면 유산균 가득 하다는 것을 보여주듯 뽀글뽀글 톡톡 발효되는 소리가 나는데 상당히 기분이 좋습니다. 맛 자체는 아주 깔끔한 편이에요. 예상외로 달지않고 마무리가 깔끔한 드라이한 맛이라 달지 않은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제격일 듯 합니다. 잘섞은 막걸리에 사이다를 넣어 마시기도 하는데 거기서 인공적인 단맛을 뺀 그런 느낌의 맛입니다. 평평한 맛이라 어느 안주와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유산균 품은 막걸리는 강원 동해의 술입니다.

 

 

 

 

 

1800억 유산균 해풍발표 지장수옥수수생동동주

무려 5억 7천만년 전 고생대 조선계 캠브로-오르도비스기에 동해 약천골에서 형성된 천연 지장수를 사용한 술이라고 합니다. 위의 제품보다는 도수는 1도 낮네요.

지장수옥수수생동동주-개봉전
옥수수생동동주-원재료명및함량표

약천골지장수옥수수생동동주
내용량: 750ml/ 에탄올함량:5%
원재료 및 함량: 정제수(지장수), 쌀(국내산), 옥수수분말 외국산(러시아, 호주, 세르비아)4.0%, 입국, 치자, 효모, 올리고당, 정제효소, 아스파탐(합성감미료 페닐알라닌 함유), 사카린 나트륨(합성감미료)
업소명 및 소재지:(주)낙천 탁주제조장 강원도 동해시 공단2로 73 주식회사 낙천
033-522-1163

막걸리-라벨-그림
지장수로-빚은-막걸리-위에서-바라본-막걸리병
소주잔에-담긴-옥수수동동주-윗물
소주잔에-담긴-옥수수동동주-잘섞인-동동주

노란 빛은 치자를 사용해서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맑은 부분만 마셔봤을 때 달달하니 그 자체로 완성품같아요. 그래서 이 제품은 필시 단맛 위주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잘 섞어 마셔보았을 때 윗물만 마셨을 때 예상한 맛과 달라요. 단맛이 과하지 않고 은은하게 올라오며 구수함이 동반됩니다.

 

 

 

 

 

지금까지 마셔본 이런 류의 제품들은 옥수수향 가미의 맛으로 인공적으로 달다라는 느낌이 강했는데 그런 류와 궤를 달리하는 단순하면서도 깊은 맛입니다. 반전의 맛이 있는 제품이네요.

유산균 가득한 발효주, 신원생막걸리와 약천골지장수옥수수생동동주 입니다.

 

2023.10.14 - [풍류를 아는 음료] - 편의점와인 캔와인 캠핑와인 웨스트와일더 카베르네소비뇽 스파클링화이트 GS

 

편의점와인 캔와인 캠핑와인 웨스트와일더 카베르네소비뇽 스파클링화이트 GS

*지나친 음주는 몸에 해롭습니다 *19세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과하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캔와인 웨스트와일더 주류를 구매할 때 단골 편의점으로만 주로 가기에 시야 내에 들어오는

sangp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