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나주곰탕 농협 안심한우 고기

내돈내산경험

한우 나주곰탕 농협 안심한우 고기

상피 2022. 10. 1. 23:53
반응형

한우로 만들은 나주곰탕

곰탕 좋아하시나요? 저에게 곰탕이란 이미지는 뽀얀 국물이었습니다. 그래서 맑은 곰탕이란 존재는 상상하기 어려웠죠.
몇년 전 곰탕이 먹고 싶어 주변에 영업하고 있는 곰탕집을 찾았는데 마침 집근처의 곰탕집이 포장이 가능해 방문했습니다. 나주곰탕이라 분명 써있었지만 그냥 상호명인가보다 하고 생각했어요. 포장주문을 해 집에 가져왔습니다.

그런데 포장한 곰탕을 집에 가져와 보니 국물이 맑아 내가 잘못 주문을했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알고 있는 분명 곰탕의 이미지는 뽀얀데 저 맛없어보이는 맹한 맑은 국물… 정말 이때까지만 해도 사장님이 잘못 주신 줄 알았습니다😅 다시 가게로 돌아가 문의하기도 귀찮고 해서 먹었는데, 세상에! 이렇게 맹해보이는 맑은 국물에서 깊은 감칠맛이 나다니. 정말 놀랄수 밖에 없었죠. 그때 알게된 나주곰탕은 이후 저에게 소울푸드가 되었습니다.

레토르트식품의 종류로 발달로 간편하게 어떤 음식이든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 레토르트식품으로 지금껏 사골곰탕이나 설렁탕의 종류는 먹어보았는데 얼마전 마트를 방문했을 때 소울푸드인 나주곰탕이 눈에 띄더라고요. 어떤맛일까 궁금해 구매해보았죠.

 

 

한우나주곰탕

원재료명: 한우고기육수90%[정제수, 한우고기(국산)16.15%, 건화맛내기{소스(무:국산),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한우지방(국산)0.81%, 복합조미식품], 한우고기(국산)10%

제조원: (주)케이에프지/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고산길44
           031-765-3730

맑은 국물 나주곰탕, 그리고 한우

농협안심한우로 만든 한우 나주곰탕. 조리방법은 세가지가 있어요. 중탕조리, 직접가열, 전자레인지. 중탕조리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파우치 밑에 건저올릴 때 편의를 위한 구멍이 보입니다. 저도 중탕조리를 택했는데, 직접가열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조리를 잘 못해서인지 뜨끈함이 덜하더라고요.

정말 예상외로 생각보다 고기가 많이 들어있어요. 이런 환대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말이죠. 보통 사골곰탕 레토르트엔 고기가 안들어있으니까요🥲


간은 기호에 맞게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파는 싫어하지만 파가 들어간 국은 좋아하는 저는 파를 넣어주었습니다. 역시 풍미가 달라지네요. 나주곰탕과 삶은 소면을 같이 곁들여 먹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먹어도 맛있는 나주곰탕. 추석에 토란국 베이스 국물로 삼아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고기사서 굳이 따로 육수 낼 필요 없이 말이죠.

맛있는 소고기 맑은 국물이 일품인 나주곰탕. 편하게 레토르트로 즐겨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