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족발 맛있는족발 족발집 납작당면 소스맛있는족발 마왕국수 무말랭이 궁채

내돈내산경험

마왕족발 맛있는족발 족발집 납작당면 소스맛있는족발 마왕국수 무말랭이 궁채

상피 2022. 10. 4. 00:35
반응형

실패할 일 없는 맛있는 족발 마왕족발

족발은 보증이 되어있지 않으면 실패할 때가 있죠. 또한 족발 자체의 식감에 호불호가 있어 불호로 여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제가 그렇거든요. 족발 맛에 많이 민감한 편이에요.

일전에 올린 포스팅에서도 언급했 듯 어렸을 적 족발을 먹고 체한 기억으로 인해 성인이 되어서도 족발은 입에 가까이 하지도 않았었답니다.

이전 글의 신장시장 족발은 제가 족발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진 이후 즐겨찾은 곳이고 족발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준 곳이 사실 마왕족발이에요.


몇년 전 아는 동생들과 함께 족발집을 찾았었죠. 같이 동행하긴 했어도 족발이라 먹을 생각이 없었는데 예의상 한 입 먹고 족발에 대한 안좋았던 기억은 사라지는 마법을 경험했죠. 이후로 족발을 너무 좋아하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정말 신기하게도 저만 이런 현상을 경험한 것이 아니더라고요. 족발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마왕족발은 먹는다는 이야기를 들을때면 정말 마왕족발은 맛있는 족발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족발에 대한 안좋은 인상을 고쳐준 마왕족발. 근래들어 먹은 적이 없는데, 요즘 PPL을 하는지 유튜브에 많이 노출되더라고요. 이게 피피엘의 효과인가요. 시켜버렸습니다.

마왕족발 중자 중간맛과 마왕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정말 고민 많이했어요. 사실, 마왕족발 메뉴가 다 맛있어서.. 하지만 위장에는 한계가 있으니까요. 마왕국수와 족발볶음밥 정말 거짓말 안보태고 삼십분 고민했습니다.

당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정말 필수로 당면 추가하셔야합니다. 마침 저는 리뷰이벤트 덕에 서비스로 당면을 추가해서 받을 수 있었어요.


원래대로라면 집근처의 마왕족발가게에 가서 포장해오는데 그간 시켜먹지 않은 사이 폐점했더군요. 어쩔수 없이 배달시켰습니다.
이전과 달리 오이냉국이 서비스로 오고 기본 반찬이 호화스럽네요. 6가지나 됩니다. 요즘 채소가격이 장난 아닌데 감사하게도 상추와 깻잎도 주셨어요.

마왕족발은 개봉하기전 뒤집어서 흔들어줘야 맛있는 족발이 됩니다


마왕족발을 배달 받으면 용기가 포장된 비니 위에 개봉 전 꼭 뒤집어 주라는 문구가 적혀있지요. 이것은 필수입니다. 그래야만 마왕족발을 정말 맛있게 먹을 수있지요. 저도 당연히 그렇게 했지만, 정말 안타깝게도 당면이 많았는지 소스를 많이 흡수해버려 촉촉하지가 못하더라고요. 특히나 당면이요. 하지만 당면추가는 필수이기에 도저히 포기할 수 없어요. 당면 들어올릴 때 뭉탱이로 올려집니다. 가위를 이용하시거나 당면을 건져 생수를 약간 더해주세요. 바로 보드라운 탱글한 납작당면이 된답니다.
당면이 소스를 많이 흡수해서 그런지 혼자 매운맛을 다 끌어안아요. 그래서인지 고기와 당면의 조화가 말도안되게 잘 어울리고요, 다른 식감으로 마왕국수와 함께 곁들이면 짭조름 새콤한 특유의 맛과 함께 할 수 있답니다. 마왕국수는 짭조름한 소스위에 다양한 감칠맛이 살아 뛰어다녀요. 개봉할 때 땅콩향이 살짝 나는 것 같은데 맛에서는 전혀 느껴지지 않네요.


호화스러운 6가지의 반찬은 무말랭이, 마늘 고추, 쌈장, 양파 부추, 무쌈, 궁채 입니다. 궁채는 진짜 예술이더라고요. 궁채 장아찌인가요? 짜지 않고 사각거리는 식감이 마치 초석잠장아찌와 같아요. 궁채는 무침으로만 먹어봤는데 새로웠습니다. 무말랭이와 족발을 같이 곁들이는 것은 또다른 에피소드가 돼죠. 어느 족발이건 사이즈가 커다래 가위로 잘게 잘라 다양한 반찬과 함께 먹는 것을 즐기는 편입니다. 정말 맛있는 족발인 마왕족발은 그렇게 먹을 수록 더더욱 맛있죠.

마왕족발을 아직 안드셔보셨다고요? 꼭 드셔야합니다. 정말 맛있는 족발 마왕족발, 진짜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