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코츠라멘 풀무원 건면 칼로리 로스팅돈코츠라멘 돼지국밥

내돈내산경험

돈코츠라멘 풀무원 건면 칼로리 로스팅돈코츠라멘 돼지국밥

상피 2022. 9. 8. 21:42
반응형

풀무원 자연건면 라면 로스팅 돈코츠라멘

돈코츠라멘. 일본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익숙한 단어죠. 돼지뼈를 우린 육수를 중심으로 만든 라멘으로 일본여행가서 한번 즈음은 먹어봤을 메뉴이죠. 인스턴트라면으로도 여행가서 많이 사오기도 하는 돈코츠라멘.

일본 현지 돈코츠라멘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호불호가 꽤나 갈리는 음식입니다. 사골육수는 익숙하지만 돼지뼈를 우린 육수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많고, 일본의 돈코츠라멘은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맛의 풍부함보다는 예상밖의 느끼함과 짠맛이 강렬하게 느껴지기 때문이죠.
그러나 우리나라 입맛에 알맞게 돈코츠라멘을 건면으로 담백하게 만들어낸 제품이 있으니, 바로 풀무원의 로스팅 돈코츠라멘입니다.

 

로스팅 돈코츠라멘

원재료명: 소맥분(밀:호주산, 미국산), 로스팅육수<돈골농축액{돈골추출농축액(돈골:국산)}, 된장(일본산), 아미노산원액, 야채시즈닝오일, 마늘>, 혼합제제(변성전분1, 변성전분2), 감자전분(독일산), 돈코츠 고명, 해바라기혼합유, 정제소금, 밀글루텐, 유화유지D, 면류첨가알칼리제(탄산칼륨, 탄산나트륨), 치자황색소, 허브추출물WP, 혼합제제(구아검, 잔탄검)

제조원: (주)피피이씨음성생면/ 충북 음성군 대소면 삼양료 730-27
유통전문판매원: 풀무원식품(주)/충북 음성군 대소면 삼양로 730-27

109.5g/375kcal

 

 

담백한 맛이 일품인 풀무원의 돈코츠라멘

만드는 방법이 일반 라면과 다르네요. 끓는 물에 면만 넣고 3분 30초를 삶은 뒤, 불을 끈 후에 로스팅육수를 넣고 잘 섞어 준 후 돈코츠 고명을 마지막에 올려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냄비에 로스팅육수를 넣지 않고 라면을 담을 그릇에 로스팅육수를 넣어주었어요. 기름기가 꽤 있어 힘든 설거지거리가 늘어나는 것이 귀찮을 것 같더라고요.


끓는 물에 넣은 면의 부스러기를 먹어보았는데 아주 상당히 꼬소하니 담백합니다. 풀무원의 로스팅 짜장면은 같은 건면이어도 딱딱하며 두터운 느낌인데 돈코츠라멘 건면은 마치 라면땅마냥 맛있어요. 돈코츠라멘의 국물을 한 입 떠 먹어 보았습니다. 솔직히 일본의 돈코츠라멘맛보다는 돼지국밥이 생각나는 맛이었어요. 부추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돼지베이스지만 확실히 순대국밥의 맛과는 다릅니다. 돼지뼈를 우려 만든 돼지국밥과 가까우며 돈코츠라멘보다는 많이 담백해요. 면을 끓일 때 베트남고추나 청양고추가 있으면 같이 끓여 매운맛을 씌워주어도 아주 훌륭하더라고요.
돼지국밥의 맛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어려운 맛입니다. 그러나 부추듬뿍 들어간 뜨끈한 돼지국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라면을 안 좋아할 수 없을거에요.

조금씩 아침저녁으로 시원해지는 요즘 너무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라면, 풀무원 자연건면 로스팅 돈코츠라멘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