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오오즈 OREO O'S 한정판 민트초코 민초오레오오즈 포스트 오틀리 OATLY!

내돈내산경험

오레오오즈 OREO O'S 한정판 민트초코 민초오레오오즈 포스트 오틀리 OATLY!

상피 2022. 8. 17. 20:11
반응형

포스트 한정판 민트초코 오레오오즈

나날이 발전해 나아가는 민트초코의 제품들입니다. 개인적으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은 상당히 좋아하는데 가끔 여러 버전으로 나오는 민트초코는 버거울 때가 있어요. '굳이 민트초코 맛을 내었어야 했는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죠.
민트초코맛 버전의 제품들이 속속 나오는 가운데 오레오오즈에서도 민트초코맛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네요. 오레오 민트초코맛은 별로 좋지 못했기에 한번 경험해 보고 다시는 구매를 안하는데 오레오오즈의 민트초코는 어떤 맛일까요?

여담이지만 오레오오즈가 해외에서 엄청 인기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해외 유학생들이 귀국할 때 믾이 구매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오레오오즈는 미국인의 추억의 식품이지만 지금은 미국에서 단종이 되었다고 해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름 포스트는 원래 미국의 '크래프트'라는 회사의 회사였습니다. '크래프트'의 대표상품인 '오레오'와 '포스트'의 '시리얼'이 만난 콜라보레이션이었습니다. 지금도 오레오를 보면 'Kraft'라고 적혀있어요.

그런데 매출의 문제로 크래프트는 포스트를 매각하죠. 자연스럽게 콜라보의 일환인 오레오오즈는 단종이 됩니다. 한국에서만 제외하고요.

그 이유는 동서식품에서 크래프트와 포스트 양쪽과 라이선스(제품이나 그 기술의 특허권의 사용 허가)계약을 맺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꾸준히 오레오오즈가 생산되고 판매되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단종되었습니다. 유일하게 생산이 가능하니 이것은 수출로 이어지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위의 복잡한 라이선스로 인해 수출 또한 불가하다고 합니다.


오레오오즈를 먹고싶다면 대한민국으로!!


오레오오즈 민트초코

원재료명: 옥수수가루(옥수수: 호주산), 설탕, 쿠키분말6.8%[밀가루(밀:호주산, 미국산), 설탕, 식물성유지{팜유(말레이시아산)}, 코코아분말(말레이시아산),8.1%, 물엿, 레시틴], 민트향 마시멜로 5%(물엿, 설탕, 젤라틴, 옥수수전분, 스피룰리나색소), 코코아분말 4.9%(말레이시아산), 민트크런치, 식물성경화유지, 혼합삼곡(현미가루, 보리가루, 귀리가루), 물엿 혼합제제(합성향료, 천연향료, 아라비아검), 혼합제제(제삼인산칼슘, 탄산칼슘), 정제소금, 혼합제제(비타민C, 나이아신아마이드, 말토덱스트린, dl-α-토코페릴아세테이트, 포도당시럽분말, 변성전분, 아라비아검, 비타민B6염산염, 옥수수전분, 비타민B1염산염, 설탕, 분말비타민A, 엽산, 팜유, 이산화규소, 비타민E, 비타민D3), 혼합제제(합성향료, 캐러멜시럽, 천연향료), 혼합제제{천연향료(페퍼민트오일), 천연향료(유칼립투스오일)}, 피로인산제이철, 산화아여, 비타민B2인산에스테르나트륨

제조원: 동서식품(주) 충청북도 진천군 광혜원면 광혜원 산단2길 78-11

 

입안을 후레쉬하게, 민트초코 오레오오즈

민트초코 오레오오즈와 기본 오레오오즈. 일단 향으로는 구별하기 어려웠습니다. 생각보다 민트초코 오레오오즈에 민트초코가 많이 섞이지 않은 것 같아요.


일반 오레오오즈는 마시멜로도 하얀색, 시리얼에 콕콕 박힌 것도 하얀색이면 민트초코 오레오오즈는 부담스럽지 않은 하늘색입니다. 원재료에 보니 스피루리나가 함유되었던데 그 색상인 것 같아요.

한 입 먹어보니 오레오오즈의 텁텁한 맛을 민트가 가볍게 마무리 해 주는 느낌이 상당히 좋습니다. 쿠키인 오레오 민트초코는 솔직히 과해서 별로였는데 오레오오즈의 민츠초코는 과하지 않게 잘 조절했네요. 물론 민트초코 자체를 안좋아하는 분들은 이마저도 싫어하시겠지만요😅


귀리음료인 오틀리와 함께 먹어보았는데 일반 오레오오즈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과하게 민트초코맛에 빠지지도 않았고 민트초코를 혐오하지도 않은 중도 입맛의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이에요.
한정판으로 나온 제품이라 언제 없어질지 모르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구매해보세요😁

2022.08.17 - [내돈내산경험] - 수박초코파이 잘익은수박바 거꾸로수박바 반반수박바 초코파이 수박맛 오리온 롯데제과

 

수박초코파이 잘익은수박바 거꾸로수박바 반반수박바 초코파이 수박맛 오리온 롯데제과

여름을 상징하는 "수박" 광복절과 말복이 지나고 어느덧 여름방학이 끝나가는 8월말을 향해 시간은 흐르고 있습니다. 어렷을 적 이때 즈음엔 밀린 방학숙제를 하느라 정말 바빴었어요. 특히 여

sangp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