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비타민 고려은단비타민 메가도스비타민

내돈내산경험

비타민C 비타민 고려은단비타민 메가도스비타민

상피 2024. 1. 24. 16:32
반응형

감기예방에 좋은 비타민

최근 여러 바이러스성 유행병으로 인해 이비인후과에 대기 인원이 많네요. 며칠 간격으로 강추위와 온난함이 반복되어 일반 감기환자들도 늘어나는데 아무렴 건강 보험 덕분에 병원비가 다른나라에 비해 저렴하다고는 하지만 아프지 않고 건강한 것이 최고겠죠.


그래서 요즘들어 다시 관심이 많아진 것이 바로 비타민 입니다. 종합비타민은 특유의 냄새로 인해 먹지 못하고 비타민B와 비타민C를 챙겨 섭취하는 편이었는데 최근 1년 조금 넘게 안일했었거든요. 피로가 누적되는 것 같고 피부회복이 더딘것 같아 감기예방할 겸 빠른 흡수를 위해 가루로 주문한 것이 메가도스 비타민이었습니다.

고용량 비타민 메가도스C

예전에 고려은단에서 구매한 비타민c는 알약형태였는데 크게 섭취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어요. 하지만 가루형타입이 뭔가 더 편하네요. 약간의 신맛은 느껴지지만 어렸을 적 가루감기약 처럼 쓴맛이 아니라 거부감이 없나봐요.
사실 별 생각없이 그냥 원래 시켜먹던 알약형태가 가루로 된 것이겠거니 했는데 보니 한포에 3000mg이나 들어있는 제품이더라고요.

 

물론 학창시절 가정시간인지 생물시간인지에 배웠던 지식을 되돌이켜보면 비타민 b,c는 수용성으로 과다 섭취를 하였을 때 인체에 필요한 만큼만 사용되고 나머지는 소변으로 빠져나간다고 알고 있었지만 매일 큰 용량 섭취하기에 부담이 있는 것은 아닌가? 라는 의문점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구매후기를 보면 다들 꾸준히 장기복용하고 있다는 것이 대부분이어서 조심스럽게 섭취해보았습니다.

일단 한 포씩 포장되어있는게 깔끔하게 잘 뜯어져서 편합니다. 약 한달 반 가량 섭취해보았는데 확실히 피곤함이 덜해졌다는 것과 따로 철분제를 복용하지 않았음에도 가임기여성으로서의 빈혈증상이 완화된 특징이 있었습니다. 굳이 철분제 안찾아먹어도 되겠더라구요. 다만 비타민씨의 과량복용의 부작용 중 요로결석이 있다는데 조금 염려되는 부분중의 하나이긴 합니다. 물을 일단 많이 마시라는데 원래도 하루에 물은 약1.5~2L가량은 마시는 편이었어서 어느정도가 많은건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좋은 점은 피부에 수분이 차오르는 느낌이 들어요. 정말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인데 겨울철 계속 건조해져가는 피부에 하루1팩은 무조건 하는데 그럼에도 푸석한 느낌이 들었던 눈밑과 코 옆의 피부가 많이 나아졌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나는 뾰루지들이 복구되는 시간이 1달에서 15일정도로 줄은 것도 큰 장점이었습니다.

 


일단은 요즘처럼 건조한 겨울철에는 꾸준히 고용량인 이 제품을 섭취해보려합니다. 간증처럼 써있는 후기에는 이 비타민덕분에 여러 유행성 전염병도 안걸렸다고 하는데 사실 그건 말이 안되지만(비타민 섭취하고 있는 중에도 감기를 제가 걸려보았기에) 평소 감기가 호되게 온 것에 비해 약한 버전이 왔기에 면역력에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감기예방, 면역력 증강에 좋은 고려은단의 비타민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