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역 하남맛집 양꼬치맛집 성무양꼬치 대무양꼬치

맛과 멋의 나들이/경기도나들이

하남시청역 하남맛집 양꼬치맛집 성무양꼬치 대무양꼬치

상피 2023. 10. 12. 13:36
반응형

하남시청역 양꼬치, 성무양꼬치 (구)대무양꼬치

5호선 하남시청역은 신장시장이 있는 원도심입니다. 옆동네의 재개발 된 미사나 감일 등이 개발되어 많이들 이사를 해서 예전 만큼의 번화한 느낌은 없지만 시장이 있어 복작복작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내년 3월부터 하남시청역 옆에 입주 예정인 더샵 아파트가 있는데 그 이후라면 조금 더 번화해 질까요?

 

 

 

 

 

하남시청역 인근에 여러 양꼬치집이 있지만 단연 이곳이 가장 맛있는 곳인것 같아요. 이전 대무양꼬치에서 이전한 성무양꼬치입니다. 이전 가게는 역과 거리가 약간 있었는데 이전한 위치는 도보 약 5분 정도 인 것 같네요. 사실 이전한지 몇 년 되었다고 알고 있는데 이전 후 처음 방문해봅니다.

성무양꼬치가-보이는-골목

성무양꼬치 

경기 하남시 신장1로 3번길 17
031-795-9868

5호선 하남시청역 5번출구 도보 5분 이내

성무양꼬치-벽면-메뉴판
사진이-있는-성무양꼬치-벽면-메뉴판
벽면-맛있는소스만드는비법-마라탕소스
벽면메뉴-좌우로-음식메뉴있고-가운데에는-주류메뉴

예전에 비해 확연히 넓어진 매장과 테이블. 주류이벤트로 인하여 소주와 맥주를 착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마라탕은 크게 선호하지 않는 부류이나 한창 유행시작 할 때 배달시켜 먹어본 성무양꼬치의 마라탕은 꽤나 맛있었습니다.

 

양꼬치는 기본이 양념에 묻혀진 것인데 양념없이도 달라 말씀드리면 해 주십니다. 그러나 다른 양꼬치집들과 다르게 양념된게 정말 맛있어서 처음에만 반반 시키고 이후로는 무조건 양념된 것만을 주문하게 되더라고요. 

 

양꼬치
양꼬치를-익힐-숯-성무양꼬치
숯위에-올려놓은-꼬치-하나
익은-양꼬치는-불에서-조금더-멀리-위에-올림
양꼬치에서-나온-기름으로-인해-숯에-약간-불이-붙음
고려촌-컵술-꼬뤼춘
찹쌀탕수육-꿔바로우
볶음밥

요리들도 맛있는 성무양꼬치

숯이 아주 매력적이죠. 예전에 왔을 때도 생각했지만 숯이 참 영롱해 보입니다. 고기 먹다가 입가심 할 것이 필요해 컵술도 주문하고 요리들이 구미가 당겨 꿔바로우(찹쌀탕수육)도 주문했습니다. 이쯤하면 그만 먹을 때도 되었는데 눈에 볶음밥이 아른아른 거려서 볶음밥까지 먹고 젓가락을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성무양꼬치의 벽면 메뉴판들은 요리에 예시사진이 있어 어려운 요리명에도 불구하고 이해하기 쉬워요. 예전에는 단순 글자로만 적혀있었거든요. 

 

 

 

 

 

이집 양꼬치의 특징은 고기가 상당히 부드럽다는 것에 있습니다. 고기가 기름이 많아 부드러운 것 같은데 잡내 없이 숯향과 어우러지는 것이 아주 맛있어요. 간혹 가게가 바쁘지 않을 경우 초벌 한 번 해서 주시는데 그 양꼬치가 맛이 장난없어요. 숯향이 입 안에 들어와 코를 타고 올라와 퍼지는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하남시청역 근처에서 맛있는 양꼬치집을 찾으신다면 단연 추천드릴 수 있는 집입니다. 요리도 맛있고 양꼬치도 맛있는 성무양꼬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