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이포보 천서리 막국수 본점 막국수맛집 당남지구공원

맛과 멋의 나들이/경기도나들이

여주 이포보 천서리 막국수 본점 막국수맛집 당남지구공원

상피 2024. 3. 19. 22:13
반응형

이포보 맛집 천서리막국수 본점

지난 주말 이포보 근처에 볼일이 있어 방문했는데 점심먹기 전까지 너무 시간이 많이 남아 공원에 들렸었죠. 미세먼지가 정말 심각한 날이었습니다. 모처럼 근교를 나간건데 날씨가 아쉬웠었죠.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이포보 근처의 당남지구공원을 산책했어요.
축구장도 있고 야구장도 있고 인라인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곳도 있어 스포츠를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보이네요. 제2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잠시 걸었는데 제2주차장은 화장실과 가깝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점심을 어느 막국수집에서 먹을까 고민을 했어요. 백종원님이 다녀갔다는 강계봉진막국수 본점을 갈 것인가, 이명박 전대통령이 다녀갔다는 천서리막국수 본점을 갈 것인가 하고요. 선택은 후자가 되었습니다. 여주일대에 체인점이 있는 ‘천서리 막국수’는 집 근처에서 먹기 어려우며 메뉴에 만두가 있는 것이 매력적이었기 때문이죠.

당남지구공원에서 차로 1-2분, 정말 엎어지면 코닿을 거리에 있는 ‘천서리 막국수 본점‘을 방문했습니다.

 

천서리막국수 본점
경기 여주시 대신면 여양로 1974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영업시간 10:30-20:30


동치미막국수가 정말 일품!

오전 11시즈음이라 아직 조금 한산한 가게 내부였어요. 아마 본격적으로 점심시간이 되면 대기하는 사람이 생기겠죠?(저희 들어오고 나서 계속 꾸준히 손님이 들어와 어느새 꽉 들어차더라고요.) 입구에 그를 대비한 대기등록하는 기계가 있었습니다.
추가반찬들과 물은 셀프이며 바깥에 있는 화장실은 상당히 깔끔했습니다. 종업원분들이 상당히 많았는데 친절하셨구요.

 


동치미막국수와 비빔막국수 편육과 막걸리를 주문했습니다.  이 동네는 확실히 막걸리를 주문하면 지평이 나오네요. 지평막걸리의 맛을 썩 좋아하지는 않지만 술잔이 차가워서인지 이날 지평막걸리는 지금껏 마셔본 지평 중 최고였습다. 아 물론 막걸리 마시기 전에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진한 맛이 베어있는 육수 또한 맛보았죠. 단전에서부터 크으~ 하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제일먼저 편육이 나오고 뒤이어 다른 메뉴들이 나왔는데 이 집의 최고는 동치미막국수, 만두, 백김치입니다. 위에서도 언급되었지만 이 날 날씨가 황사로 인해 좋지 못했어요. 온도도 평년보다 높은 편이었으며 조금 걸었던 상태라 더웠죠. 그런데 이 동치미막국수 살얼음 동동 떠있는거 보이시나요? 한 입 마시는 순간 등골부터 정수리까지 시원해지며 칼칼한 목도 부드럽게 만들어주더라구요. 비빔막국수 좋아하는데 눈길도 안 갈 정도였지요. 백김치도 아삭한 정도와 청량함의 정도가 최적의 상태였으며 만두도 담백하며 쫄긴한 것이 정말 맛있었어요.(만두피가 고소하면서 쫄깃하고 만두소가 자극적이지 않아서 더욱 입맛에 맞았습니다.)

 


계산할 때 김치만두 포장 문의해보니 가능하다고 해서 메밀만두와 김치만두를 추가로 각각 포장해왔습니다.(계산하면서 나올 때 다른테이블에서 김치만두를 먹고있는 것이 포착되었었지요.) 포장한 김치만두도 그리 맵지 않고 마치 집에서 빚은 듯 건강하면서 맛있는 맛이었어요. 이 맛을 모르고 지나쳤으면 너무 아쉬웠을거에요.
여주 당남지구공원, 이포보를 지나간다면 정말 꼭 방문해보아야 할 맛집 천서리막국수 본점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