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 스프링캠프 안재현 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풍류를 아는 음료

신서유기 스프링캠프 안재현 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상피 2021. 6. 27. 22:26
반응형


*지나친 음주는 몸에 해롭습니다
*19세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예능프로그램을 사랑하는 저에게는 ‘신서유기’는 교과서죠. 늘 끼고 산답니다. 기뻐도 신서유기, 슬퍼도 신서유기, 화나도 신서유기, 그냥도 신서유기❤️
그런데 신서유기팀이 ‘스프링캠프’로 돌아왔죠. 물론 한 회차도 빠짐없이 보던 와중!!!

요러한 장면이 나왔는데 저 막걸리가 너무나도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신경이 쓰인다고 쓰고 마시고 싶다 이야기하죠. 특히나 저 샴페인마냥 터지는 탄산이 아주 흥미로웠답니다.

그래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저희 집 기준으로  주문을 하면 다음날 배송이 되더라구요.🤭진짜인가 했는데 진짜였어요.

 

식품유형 : 탁주
에탄올 함량 : 6.5%
업소명 : 복순도가
원재료명 : 정제수, 쌀(국산), 곡자(밀), 물엿, 설탕, 아스파탐(감미료, 페닐알라닌함유)
소재지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향산동길48

 

너무 예쁘게 잘 포장되어 온 복순도가 생막걸리. 상당히 꼼꼼하게 포장되어왔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몇 번이나 주의사항이 적혀있는 문구에요. 개봉 시 천연 탄산에 유의하세요.
에이, 뭐 막걸리 하루이틀 마셔보는 것도 아니고 그냥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저는 막걸리대참사를 일으킬 뻔 했습니다 ㅠㅠ
천연탄산에 정말 유의하셔야합니다.



솔직히 처음에 본 복순도가 막걸리는 약간 실망이었어요. 용량에 비해 용기가 크다고 생각을 했으니까요.
그러나 막걸리의 용기는 커야만 했고 용기가 필요했어요. 왜나하면…

별 아무런 짓을 하지 않아도 이렇게 되어 버리니까요. (신서유기 스프링캠프12화 중 한 장면입니다)


위에 설명되었다싶이 ‘천연탄산’이라죠? 크게 신경 안썼어요. 사실 처음에는 그냥 그런가부다했죠. 별 신경 안썼어요.

그런데, 복순도가막걸리를 마시는 도중 빗소리가 들리더라구요. 창 밖을 보아도 비는 내리지 않았어요. 빗소리 인 줄 착각했던 소리는 바로

세상에나! 막걸리가 발효되고 있는 소리였어요. 제가 마시고 있는 중에도 발효가 되고 있는 복순도가 손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를 유리병에 담아 이물질이나 벌레 등이 들어가지 않도록 봉하면 45일에서 60일 즈음에는 식초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발효가 잘되는 정말 천연탄산 ‘복순도가 손막걸리’입니다.


복순도가 생막걸리는 누룩으로 손수 빚어낸 맛을 보여줍니다.보통 직접 손수 담근 누룩 막걸리가 시큼함을 동반하는편인데 시큼달달함이아닌 기분좋은 새콤함으로 맞아주고요, 기본적인 맛으론 생막걸리 특유의 부드러움을 동반합니다. 달달한 느낌은 상당히 적고 걸쭉한 느낌이듭니다. 걸쭉한 것 치고 정말 아이러니하게도 텁텁함이 남지 않는 막걸리입니다.


기본으로 마셔도 너무 맛있는 막걸리이지만 베이스가 탄탄하여 색다르게 어레인지해도 소화해내는 복수도가 손막걸리. 꼭 드셔보세요^^

그리고
.
.
.
혹여나 대형마트 가시면 주류코너 한 번씩 훑어보세요…인터넷에서 묶어 구매하지 않아도

때때로는 가까이에 있기도 하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