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동삼거리 나산가든 전통설렁탕 성북동맛집 도가니탕 갈비탕 냉면 갓김치 20년전통 음식점 한성대입구역 길상사 간송미술관

맛과 멋의 나들이/서울나들이

성북동삼거리 나산가든 전통설렁탕 성북동맛집 도가니탕 갈비탕 냉면 갓김치 20년전통 음식점 한성대입구역 길상사 간송미술관

상피 2022. 6. 14. 16:20
반응형

아름다운 성곽 아래 자리한 성북동삼거리 전통설렁탕

성북구 한성대입구역에서 약 1Km, 간송미술관에서 3분 거리 위치의 성북동삼거리 전통 설렁탕[(구) 나산 가든]은 아름답게 성곽 아래에 있습니다. 길상사에서도 약 900m로 멀지 않은 곳이죠.
성북동삼거리 전통설렁탕은 뻥 뚫린 주차공간으로 인해 시선을 사로잡는 느낌이 있어요. 성북동삼거리에서 유독 독보적이죠. 이 근처에서 오래 자리 잡은 유명한 식당이더라고요.

성북동삼거리 전통설렁탕 (구)나산가든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103
027472753
매주 토요일 휴무
영업시간 09:00~22:00

입구에서부터 모범음식집임을 인증하는 마크를 뽐냅니다. 내부가 상당히 고풍스러워요. 좌식으로 혹은 입식 원하시는 테이블에 앉을 수 있네요. 신발 벗기 번거로워 입식 좌석으로 자리 잡습니다. 메뉴는 설렁탕, 왕갈비탕, 도가니탕, 냉면 등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 간판의 도가니에 홀려 들어온 것이기에 도가니탕과 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성북동삼거리 전통설렁탕은 원하는 손님에게 갓김치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갓김치를 내어주시는 식당 흔하지 않은데, 정말 행복했습니다. 갓김치는 사랑이죠❤️
갓김치를 매장에서 나올 때 발견하시는 분들이 몇 분 계시더라고요. 성북동삼거리 전통설렁탕 방문하시는 분들은 갓김치의 존재를 꼭 기억하세요.

김치 깍두기 등 반찬거리는 본인이 먹을 수 있을 만큼만 욕심부리지 말고 먹어야죠. 쓸데없이 음식 남기는 것만큼 아까운 것이 없어요.
성북동삼거리 전통설렁탕은 호주산, 미국산, 뉴질랜드산의 고기를 이용하며 고기보다 중요한 쌀, 김치 깍두기, 고춧가루는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외식할 때 신경 안 쓰려고 해도 쌀, 김치, 깍두기, 고춧가루에는 어쩔 수 없이 눈길이 가게 되네요. 음식 나오기 전 살짝 둘러보았는데 매장 내부를 보니 카메라에 담기 어려울 정도로 여러 표창장과 감사장이 있습니다. 이곳 사장님께서 좋은 일 많이 하시고 다니시는 듯하죠? 후식의 커피자판기도 보이고요. 화장실은 가게 입구 오른쪽으로 나가면 나옵니다.

쫀득한 도가니와 달달한 냉면의 성북동삼거리 전통설렁탕

뽀얀 도가니탕과 살얼음 동동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냉면이 나왔습니다. 펄펄 끓어오르는 국물을 입으로 불며 한 김 식혀 먹어보았는데 국물이 진하니 아주 맛있어요. 싱거워야 김치나 깍두기와 먹었을 때 찰떡궁합이라고 생각하는 저로서는 간이 안되어있는 것을 선호하기에 제 입맛에는 너무나 잘 맞았답니다. 혹여나 간간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소금으로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도가니가 쫀득쫀득하니 아주 맛있었습니다. 저 소스장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네요. 도가니탕과의 조화를 맞춰줄 김치들. 도가니와 갓김치의 식감도 아주 좋고요, 깍두기가 아삭하고 청량하니 정말 맛있어요. 국밥, 탕 집은 깍두기가 생명인데 성북동삼거리 전통설렁탕은 생명력이 넘쳐흐르는 듯합니다. 제 입맛에 너무 잘 맞았어요😆
냉면은 제법 간이 되어있긴 한데, 면도 맛있는데 육수에서인지 단맛이 강하게 치고 올라오네요. 단맛 좋아하지만 조금 오버된 느낌이 살짝 아쉬웠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겨자를 평소보다 살짝 더 뿌려먹긴 했지만요.

점심시간 이전 어중간한 시간에 밥 먹을 곳 찾아다니다 발견한 곳이지만 든든하게 먹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9시부터 영업해 접근하기 좋은 성북동삼거리의 모범음식점, 성북동삼거리 전통설렁탕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