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과자 천안 천안당 웰빙

맛과 멋의 나들이/충청남도나들이

호두과자 천안 천안당 웰빙

상피 2023. 2. 1. 14:10
반응형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

고속도로에서 휴게소에 들리면 꼭 생각이 나는 호두과자. 그리고 천안 하면 떠오르는 것이 호두과자이지요.
지식백과에 의하면 호두과자의 정의는 천안시 광덕면 호두나무에서 생산되는 호두 열매와 팥소를 주 원료로 한 과자라고 되어있어요.  천안 호두는 대부분 광덕면에서 생산되서 천안사람들은 천안 호두가 아닌 광덕 호두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이쯤되면 천안호두과자의 호두가 국내산이 아니면 천안호두과자라고 볼 수 없겠지요?

집 근처에서도 호두과자 프랜차이즈 가게들이 있지만 그곳들의 호두와 팥은 거의 대부분 외국산이었어요. 천안 방문한 김에 국내산 재료를 사용한 호두과자를 구매하는 것은 필수겠죠? 그렇게 열심히 찾아보는데 아쉽게도 광덕 호두를 사용한 곳은 찾지 못했어요.
대신 국내산 밀과 팥을 사용한 곳이 있었는데 바로 천안당 호두과자 였지요. (검색해보니 의외로 천안당 호두과자의 프랜차이즈 지점들이 많네요. 의정부, 일산, 용인, 화성 등등 말이죠.)

천안당 호두과자 본점
충남 천안시 동남구 대흥로 229
1호선 천안역 3번출구에서 약 1분
영업시간 07:00~
041-555-5551

국산 팥과 밀의 전통 호두과자

국산 밀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먹어보니 전혀 느끼함 없이 달지 않으며 질지 않은 담백한 느낌의 호두과자예요. 지금 껏 먹어본 호두과자 중 가장 맛있었다고 느꼈어요.

도대체 어떠한 특별한 방법으로 만들은 것인지 특허까지 출원했다고 해요.
얼렸다가 녹혀 먹어도 담백하게 느껴지는 호두과자의 맛은 여전히 유지가 되더라고요. 그게 제일 좋았습니다. 달지 않은 것이 팥 덕분인지 밀 덕분인지는 모르겠으나 입에 착 감기는 맛이 남녀노소 즐길 수 있어요.

천안의 명물 천안당 호두과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