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넘버 sk 투넘버가입 번호2개 번호나누기

요모조모

투넘버 sk 투넘버가입 번호2개 번호나누기

상피 2022. 4. 12. 10:57
반응형

번호를 나누면 좋은 이유

번호는 하나지만 나의 번호로 전화오는 곳들은 다양하죠. 일, 가족, 연인 등 하나의 번호로 여러 곳에서 전화가 오는데요. 번호를 왜 두개 쓰는지, 두개의 번호의 장점에 대해 말하고싶어요.

일단 일과 사생활은 정말 나누고 싶어요. 번호 저장 등록하면 SNS로 어쩔 수 없이 알려지게 되잖아요. 별로 알리고 싶지도 않고 알려지고 싶지도 않은 나의 소중한 사생활.
그런 분들을 위한 부가서비스죠. skt기준 넘버플러 서비스!!!
skt 어플을 들어가서 부가서비스로 검색해 들어갈 수 있지만 간편하고 빠르게 검색을 누르고 넘버플러스를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원하는 번호 뒷자리 4자리를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는 번호의 목록들이 몇개 뜨는데요, 마음에 드는 번호를 누르면 가입 완성입니다.

넘버플러스를 사용할 때에는 넘버플러스 어플을 이용하는게 좋아요.

어플이용시 편리한 발신

어플에 분홍색이 마이넘버 발신, 보라색이 플러스넘버 발신이에요. 어플을 이용하지 않을 땐 예를들어 010-1234-5678에게 플러스 번호로 전화를 걸을 때 *281 10 1234 5678 를 누르면 됩니다. 앞의 0을 빼고 *281을 붙이죠. 해외전화처럼. 일일히 입력이 귀찮으니 어플을 이용하면 간편합니다.

번호가 두개면 카톡도 두개로 나눌 수 있겠죠?
아이폰은 안타깝게도 아마 하나의 핸드폰에 하나의 카톡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갤럭시의 경우 설정의-유용한 기능-듀얼메신저를 이용하시면 카카오톡을 플러스넘버 번호로도 이용가능합니다.
카톡에도 멀티프로필이란 기능이 있지만 번호 자체를 일과 사생활 두개로 나누는게 조금 더 깔끔하더라구요.

정리해 보니 아이폰 유저보다는 갤럭시 유저 분들에게 더 유리한 기능이네요.
SkT 플러스 넘버를 사용할 땐 관련 어플을 꼭 사용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