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 체온계 IRT6030 사용후기 귀적외선체온계 체온계추천

내돈내산경험

브라운 체온계 IRT6030 사용후기 귀적외선체온계 체온계추천

상피 2022. 2. 17. 12:26
반응형


브라운 귀적외선체온계

몸상태가 안좋고 열이 나는 것 같으면 요즘은 꼭 체크를 해봐야하죠. 또한 백신을 맞고 발열의 증상이 있을때에도 체크를 하기 위해 정말 중요한 체온계.
원래는 겨드랑이체온계를 사용했었는데 정확히 나오긴 해도 시간이 너무 걸려 답답할 때도 있더라구요. 피부비접촉 체온계도 생각을 해보았지만 귀체온계가 정확한 편이라고하더라구요.

 


밑에 사진에도 설명이 나와있지만 고막은 체온조절을 하는 뇌의 시상하부와 동일한 혈액을 공유하기때문에 핵심체온을 반영합니다. 겨드랑이체온도 피부의 온도만을 반영하기에 정말 정확한 체온측정에는 적합하지않다고합니다. 또한 구강을 통한 체온측정은 음료, 음식물 섭취 혹은 호흡에 의해 변화가 생길 수 있기에 가장 정확한것이 귀체온인것이죠.
그래서 마련한 브라운 귀적외선체온계. 예전에 한창 구하기 어려웠을때도 있었죠😅

모델이 6030, 6520, 6510 등 여러가지 있는데 저는 심플한 6030선택했습니다.
6520은 연령에 따라 체온측정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개월수에 따라 적정한 체온을 체크할 수 있어 아기가 있는집은 6520을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원래 귀 체온 잴때마다 필터를 갈아줘야한다더라구요.
그래야 위생적이고 정확히 측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체온측정을 자주하는데 매번 갈아끼우기엔 조금 무리가있죠🥲
필터 갈아끼울때 약간 주의해주실 필요가 있어요. 분리하는데 무슨 로켓 날라가는 줄 알았습니다.

브라운 귀적외선체온계 주의사항

정말 간단합니다. '체온계'이기에 '체온계'만으로서의 용도로 사용해야합니다. 체온을 측정하기 위한 온도만 설정되어 있어 10도에서 40도 온도를 벗어난 곳에서 측정을 하게되면 에러가 뜰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10-40도의 온도에서 30분간 보관하면 원래의 상태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왼쪽귀와 오른쪽귀 체온이 다를 수 있으니 매일같이 체크하는 경우 한쪽귀만을 측정해야한다고 합니다. 또한 귀지가 많으면 그것또한 제대로 측정이 안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겠죠.

 


지금 약 3달넘게 사용하고있는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라운이 잔고장 많다는 소문을 들었었는데 다행히 아직 잔고장없이 작동 잘되구요, 요즘따라 더 빛을 발하는 것 같은 귀체온계입니다.
3차 백신 접종후 열이 올랐는데 체온계덕에 위험한 체온인지 아닌지 분간하기 쉬웠죠.
정확한 체온을 측정해주는 브라운 귀적외선체온계 6030 정말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