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시장 숙성회 광장시장맛집 복민횟집 선어회 종로5가 맛집 숙성회맛집 녹두전

맛과 멋의 나들이/서울나들이

광장시장 숙성회 광장시장맛집 복민횟집 선어회 종로5가 맛집 숙성회맛집 녹두전

상피 2022. 5. 17. 17:37
반응형

 

오랜만에 방문한 광장시장

광장시장은 정말 맛있는 음식들이 많죠. 전, 마약김밥, 꽈배기, 육회, 낙지 등 여러 먹거리가 있는 곳이 광장시장인데 이번에는 회를 먹으러 광장시장에 가보았습니다.
수산물 시장도 아닌 광장시장에서 무슨 회?라고 생각할 법도 하죠. 광장시장은 우리가 먹어왔던 활어회가 아닌 숙성회를 주로 판매한답니다.

광장시장 초입에서 유혹하는 전들을 뒤로하고 보이는 복민횟집을 향해 걸어갔습니다.
모녀 꼬마 마약김밥 옆에 있으니 전 골목 근처 위의 간판을 자세히 살펴주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층에 자리가 넓게 있어 2층에 자리를 잡았는데 광장시장 전 골목 한복판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는 느낌이었어요. 마침 창가 쪽에 자리 잡았는데 열린 창문에서 바람이 솔솔 들어오는 게 정말 식사하기 좋은 기온이었습니다.

 

복민횟집

서울 종로구 종로32길 15
11:00~22:00

 

 

해물 모둠회 소 짜를 주문 했습니다. 해물 모둠회에는 광어, 연어, 아나고, 문어, 소라, 멍게가 나오는데 소진 시 구성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녹두빈대떡 원래 시키려고 했지만 사진으로 저렇게 고운 자태를 뽐내는데 정말 안 시킬 수가 없죠.

숙성회가 정말 맛있는 복민 횟집

숙성회는 활어회와 다르게 감칠맛이 뿜어져 나오는 것이 특징이죠. 숙성을 시켜 그런지 활어회보다 훨씬 부드럽고요.
모둠으로 나온 회들 정말 맛있더라고요. 모둠회로 나오는 것은 숙성회고, 메뉴에 있는 광어회는 활어회인 것 같았어요.
문어 별로 안 좋아하는데 복민 횟집 문어는 질기지 않고 쫄깃하니 맛있었어요. 아나고는 세꼬시라 뼈가 씹히는 맛이 좋았어요. 광어도 보통 때 먹는 활어회가 아닌 숙성회라 맛있었어요.
멍게는 왜 또 이 날따라 그렇게 달달한 건지... 소주 한 병 추가했습니다.

복민 횟집의 녹두전. 기가 막힙니다. 갓 나온 따끈따끈한 녹두전 정말 징하더라고요. 어메이징😆
숙주의 아삭한 맛이 아직 남아있는 겉은 바삭한 녹두전. 전 골목에서 기름 냄새 맡으며 먹는 전도 맛있겠지만 저는 기름 냄새가 안 나 더더욱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매장 분위기도 깔끔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신 복민횟집이었습니다😁

그리고 2차로 방문한 우가육회!!

2022.05.17 - [맛과 멋의 나들이/서울나들이] - 광장시장 맛집 우가육회 냉면 육회 냉면맛집 종로5가

 

광장시장 맛집 우가육회 냉면 육회 냉면맛집 종로5가

종로5가 맛집 우가육회 복민 횟집에서 회를 정말 맛있게 먹고 육회를 먹으러 방문한 우가육회. 사실 육회로 더 유명한 곳은 옆집 부촌육회이지만 저는 이번에도 우가육회로 향했습니다. 가게 문

sangpee.tistory.com



반응형